Monday, September 23, 2013

BBK의 배신 - 김경준

1.

김경준은 서문에서 자신의 한국어가 서툰 것에 대해 사과를 한다. 하지만 본문을 보면 그렇지는 않다. 대필작가가 쓴 건가 싶기도 하다. 요즘에야 웬만하면 대필작가가 써주니까.

2.

미국에 대한 재미있는 이야기들. 나에게는 새로운 이야기는 없지만, 좀더 직설적으로 풀어놓은 미국 이야기들이 재미있다.

3.

자신에 대한 변명. 이 책의 주된 목적은 자신에 대한 변명이다. 자기가 그렇게 나쁜 사람이 아니라는 것을 주장하기 위한 것이다. 그가 나쁘지 않았는지를 판단하려면 BBK 프로젝트를 시작하게 된 스스로의 동기를 들봐야 하는데, 김경준은 그 이야기는 하지 않는다. 그래서 이 책만 가지고 김경준기 그렇게 나쁜 사람이 아니라는 것을 믿지는 못하겠다.

지금까지 알고 있는 정보로는, 김경준 역시 BBK 프로젝트를 통해 한 건 만들려고 했던 것인데 자기보다 더 큰 꾼인 MB를 만나서 당한 것이다. 그게 심플한 설명.

그렇게 보면 김경준이 엄청나게 나쁜 사람도 아니다.

기획입국설 때문에 깨시민들한테 괘씸죄에 걸린 것이 바로 죽을죄.
-------------------------------
Visit http://ipporn.net

No comments:

Post a Comment

Let's Learn How to Pronounce Jair Bolsonaro

[Jai Bousonaro] seems to be close to what Brazilians call the new president elect, according to http://www.pronouncekiwi.com/Jair%20Bolson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