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rsday, June 07, 2018

엔터테인먼트가 고갈되지 않는 지구촌

흥행되는 스포츠 이벤트는 일정이 겹치지 않도록 조정하는 것 정도는 프로모터들이 다 알아서 하고 있는 일이다. 그러니까 이번 주말 아니면 다음주 중반 정도에 NBA 챔피언스 리그가 끝이 날 것이고, 이어서 바로 러시아 월드컵 개막전이 있을 것이다. 혹시 중간에 며칠 빌지도 몰라서 북미 정상회담을 6월 12일에 계획했고, 우연인지 의도된 건지 그 다음날인 6월 13일에는 한국의 지방선거가 있다. 7월 중순까지는 즐길 거리가 계속 있다는 말이다.

이번 월드컵에는 무려 이탈리아가 본선에 나오지 못했다. 세리에 아의 몰락 이후에 이탈리아 국대도 월드컵 탈락. 놀라운 일이다.

이번 월드컵 우승 예상팀과 우승 희망팀을 일단 여기에 적어두자.

우승 예상팀은 독일
우승 희망팀은 아르헨티나

우승 예상팀에 대한 설명은 굳이 필요 없을 것 같다. 우승 희망팀을 아르헨티나로 정한 것은,

(1) 남미 국가의 우승 횟수가 유럽 국가의 우승 횟수와 비슷해지는 게 더 재미있겠다. 지금은 유럽이 11회, 남미가 9회다. 이번에 남미 국가가 우승하면 11-10이니까 균형을 찾아갈 것이다. 

(2) 메시가 월드컵 우승을 한 번이라도 했으면 좋겠다. 최근에 경기력이 조금 떨어진 듯이 보이는데, 기량이 더 떨어지기 전에 월드컵 우승을 한 번 해서 모든 걸 이룬 축구선수가 되었으면 좋겠다.

우승 예상팀과 우승 희망팀이 결승에서 만난다면, 지난 브라질 월드컵의 재판이 되는 셈. 

No comments:

Post a Comment

두만강의 어원

두만강(Tumen River)의 이름은 어디서 유래되었을까? 네이버검색을 해보면 투먼은 만(灣)을 뜻하는 만주어에서 유래되었다고 한다. 과연 그런지는 만주어 전문가에게 물어봐야 할 일이다. 재미있는 건, 러시아 사람에게 두만강의 뜻을 물어보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