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rsday, July 05, 2018

월드컵 우승국 전망 update

며칠 전에 우승 전망은 프랑스, 우승 희망은 멕시코라고 적었는데.
멕시코가 16강 전에서 브라질에 져서 탈락하는 바람에 다시 우승 희망국을 수정해야 하게 생겼다.

여전히 우승 전망은 프랑스인데, 우승 희망은 지금은 없다. 딱히 누가 우승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은 없어졌다. 대신 8강전 전망이나 해봐야겠다.

1. 우루과이 : 프랑스

스쿼드는 프랑스가 강력하지만, 우루과이가 수아레스-카바니 콤비 공격진이 좋아서 8강까지 올라왔다. 수비도 짜임새가 있는 편. 하지만 카바니가 부상으로 빠지게 되는 바람에 공격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을 가능성이 커졌다.

프랑스가 1:0 내지 2:0으로 이길 것 같고, 우루과이의 최선의 수는 승부차기까지 경기를 끌고 가는 게 아닐까 싶다.

2. 브라질 : 벨기에

벨기에도 스쿼드가 좋긴 한데, 일본과의 경기에서 보인 단점이 있다. 빠른 공격에 약하다. 체격이 좋아서 몸싸움을 잘 하고 공중볼 따내기도 잘하는데, 빠른 역습에 쉽게 뚫린다. 그리고 브라질은 빠른 역습을 잘 하는 팀이다.

브라질이 2:1 내지 3:1 정도로 승리할 것으로 전망

3. 스웨덴 : 잉글랜드

누가 이기든 관심이 안 가는 경기이긴 한데, 승리의 간절함은 스웨덴한테 더 있지 않나 싶다.

4. 러시아 : 크로아티아

예전에 전망에서 러시아가 8강 이상이 가능할 것 같다고 봤었다. 근데 8강까지가 끝이지 않을까 싶다. 크로아티아의 키치스런 플레이가 매우 강력하다.

크로아티아의 3:1 승리 전망. 

No comments:

Post a Comment

두만강의 어원

두만강(Tumen River)의 이름은 어디서 유래되었을까? 네이버검색을 해보면 투먼은 만(灣)을 뜻하는 만주어에서 유래되었다고 한다. 과연 그런지는 만주어 전문가에게 물어봐야 할 일이다. 재미있는 건, 러시아 사람에게 두만강의 뜻을 물어보면 '...